단 일 주일 뿐인 팝업스토어. 하지만 온라인에 남겨진 브랜드 이미지와 고객 경험은 그 이상의 가치를 갖습니다. 단순히 오프라인 마케팅에서 끝나지 않고 지속적인 효과를 이어가기 위한 바이럴 마케팅. (주)이너스커뮤니티(이하 ‘이너스’)가 기획한 K2 GOLDEN K95 팝업스토어(이하 ‘K2’)는 공간의 제약을 넘고, 오감을 자극하며, 셀럽과 협업하여 바이럴 마케팅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습니다.이번 매거진에서 성공적인 바이럴 마케팅 사례를 확인하세요!🔎이런 내용이 있어요!① 고정관념을 깨는 팝업스토어 이벤트② 오감을 자극하는 팝업스토어 연출③ 셀럽 활용과 콘텐츠 협업으로 화제성 강화✅ 공간에 갇히지 않은 팝업스토어팝업스토어는 흔히 유동 인구가 많은 특정 지역에 열리곤 합니다. 하지만 이너스는 공간의 한계를 넘어 서울 세 곳(한남, 성수, 이태원)에서 게릴라 런웨이 이벤트를 기획했습니다. 출근길 한남, 데이트의 성수, 여유로운 이태원이라는 테마로 각 지역에서 K2 대형 구스다운을 착용한 모델이 등장해 소비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았습니다.이너스는 런웨이 이벤트와 동시에 SNS 인증샷 이벤트도 기획하여 소비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했습니다. 새로운 이벤트는 소비자들에게 신선함을 주었고, 단 3일 만에 수백 건의 자발적 바이럴 콘텐츠를 생성했습니다. 이를 통해 팝업스토어를 방문하지 않은 소비자들에게도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하며, 새로운 소비층과 접점을 만들었습니다.✅고객을 사로잡은 브랜드 경험 공간수많은 팝업스토어가 열리는 요즘, 정형화된 이벤트에서 벗어나 소비자에게 특별한 기억을 남기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이너스는 팝업스토어를 단순한 쇼룸이 아닌 브랜드 경험의 장으로 기획하여 자연스럽게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연결했습니다.📌첫 번째, 오감으로 경험하는 브랜드이너스는 수지 패딩과 코끼리 베이글에서 ‘베이글’이라는 연결고리를 발견하고 K95 한정판 베이글 메뉴를 개발 및 판매하였습니다. 이는 단순한 음식 이상의 상징성과 재미를 더하며 소비자의 오감을 자극했습니다.또한 K2 외부에는 대형 구스다운 조형물과 포토존을 배치해 방문객들이 자연스럽게 SNS 콘텐츠를 생성하도록 유도해 인기를 끌었습니다. 내부에는 신제품 K95를 착용해 볼 수 있는 쇼룸을 마련하여 제품의 USP(Unique Selling Point)를 직접 경험할 기회를 제공했습니다.팝업스토어 외부 유리창을 래핑한 K2 모델 이미지와 쇼룸 내부 연출은 소비자들에게 강렬한 브랜드 인상을 남겼습니다.📌두 번째, 셀럽과의 협업으로 화제성 극대화이너스는 K2의 모델인 수지를 초청해 프레스콜을 진행했습니다. 이와 함께 패션 매거진과 다양한 매체를 통해 콘텐츠를 확산시키며 캠페인 이슈화를 극대화했습니다. 셀럽을 단순히 홍보 도구로 사용하는 것을 넘어 데이터 분석을 통해 높은 인게이지먼트를 기록하는 전략을 활용했습니다.실제로 평균 인게이지먼트가 전체적으로 상승했으며, ‘수지패딩’, ‘수지베이글 패딩’ 등 모델 관련 키워드 언급량 상승과 함께 K2 팝업스토어 관련 키워드도 함께 노출되어 직접적인 홍보 효과를 보았습니다.더불어 수지 팝업스토어 방문 이후, 패션 인플루언서 등 자발적 바이럴이 수십 건 이상 발행되었습니다. 이는 골든 K95 팝업스토어 콘텐츠로의 2차 유입 루트로서 기능했습니다.📌세 번째, 우리에게 맞는 홍보 매체 선정팔로워가 많은 계정, 구독자 수가 많은 매거진만으로 우리가 원하는 홍보 효과를 거둘 수 있을까? 이너스는 KPI를 달성하기 위해 단순히 팔로워나 구독자가 많은 매체를 선택하는 대신, 실시간 인터랙션이 가능한 핵심 매체 네 곳을 선별했습니다.그 결과, 수십 만 회 이상의 콘텐츠 조회수와 인터랙션 수치를 얻었고 소비자의 자발적 캠페인 참여도 달성하였습니다.✅ 브랜드를 온라인에 어떻게 남길 것인가K2는 팝업스토어를 통해 기존 타겟인 3050에서 이번 행사를 통해 1020까지 그 타겟층을 확대했습니다. 소비자들이 느끼는 브랜드 이미지 역시 기존의 ‘편안하다’, ‘우아하다’에서 ‘혁신적이다’, ‘재미있다’로 변화했습니다.공간을 벗어난 게릴라 런웨이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고, 브랜드를 직·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팝업스토어 공간으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셀럽 초청 행사와 패션 파워채널 협업을 통해 브랜드 인지를 확산시키는 전략으로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습니다. 특히 K2의 기술력과 주요 USP 강조 및 트렌디한 브랜드 이미지를 온라인에 남긴 것은, 팝업스토어는 종료되었지만 그 영향이 온라인에서 지속됨을 보여줍니다.✅ 마치며팝업스토어는 단순히 오프라인에서만 진행되는 이벤트가 아니라 브랜드의 지속적인 바이럴 효과를 위한 중요한 전략입니다. 이러한 효과를 극대화하려면 어떻게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연계해야 할까?K2의 성공 사례처럼 브랜드 경험과 화제성을 극대화하고 싶다면 이너스와 함께하세요. 이너스가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속에서도 기억에 남는 팝업스토어를 기획하겠습니다.궁금한 점이나 맞춤형 팝업스토어 솔루션이 필요하시다면, 아래 버튼을 눌러 팝플리에 문의해 주세요.팝업스토어 기획/종합대행 문의하기